드라마 수사반장 1958 정보 출연진 몇부작 OTT 다시보기
'수사반장 1958'은 한국형 수사물의 역사를 쓴 '수사반장'의 프리퀄 드라마입니다. 수사반장은 1971년부터 무려 18년간 880회나 방영되며 최고 시청률 70%를 넘긴 전설의 드라마로, 주인공 박영한반장이 수사반장이 되기 이전의 형사시절 이야기를 다룹니다. 최불암배우가 맡았던 박반장 역할은 이제훈배우가 캐스팅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 MBC 금토 드라마 수사반장 1958 드라마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 수사반장 1958 정보
- 장르 : 시대극, 범죄, 액션, 누아르, 스릴러
- 방송 예정일 및 방영 시간 : 2024년 4월 19일 / 금, 토 오후 09:50 ~
- 기획 / 채널 : MBC
- 제작사 : 바른손스튜디오
- 연출 : 김성훈
- 극본 : 김영신
- 출연 : 이제훈, 이동휘, 최우성, 윤현수, 서은수 외
- 줄거리 : 박영한 형사(이제훈 분)가 서울에 부임한 1958년을 배경으로, 소도둑 검거 전문 형사인 박영한이 동료들과 함께 부패 권력의 비상식을 상식으로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반장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소달구지와 자동차가 공존하는 1958년의 서울, 가방 하나만 달랑 든 채 서울에 도착한 박영한. 종남경찰서 앞에 선 그의 표정은 호기로 가득합니다. 어딘가 허름하고 허술해 보이는 그는 소도둑 검거율 1위에 빛나는 난공불락의 촌놈형사입니다. 고향인 황천과 비교도 안 될 만큼 크고 작은 사건들이 벌어지는 서울에서도 그의 활약은 계속됩니다. 권총을 꺼내 들 만큼 위험천만한 상황에서도 미소를 잃지 않는 여유와 능청스러움, 범인을 추격하는 집념은 그가 왜 '난공불락'의 형사인지 고스란히 보여줍니다. 정의가 무너져 가는 야만의 시대. 쇠뿔 같은 단단함과 뜨거운 가슴을 가진 형사 박영한이 보여줄 활약은 어떤 모습일까요.
2. 수사반장 1958 몇부작
수사반장 1958은 총 10부작으로 2024년 4월 19일 ~ 5월 18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3. 등장인물 및 캐스팅
- 종남서 콜롬보 박영한 역 : 이제훈
원작에서 최불암 배우가 맡았던 역할로, 인간의 존엄성을 처참하게 짓밟는 현실에 분노하며 악전고투를 벌이는 형사입니다. 인과응보를 믿으며 대책 있는 '깡'을 장착한 촌놈형사로, 누구보다 인간적이면서도 외압에도 결코 흔들리지 않는 쇠뿔 같은 단단함과 통찰력을 가진 인물입니다.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서울로 갓 올라온 형사 박영한의 위풍당당한 자기소개로 시작하는데요, 믿고 보는 배우 이제훈의 열혈 형사 캐릭터가 정말 기대됩니다.
- 종남서 미친개 김상순 역 : 이동휘
원작에서 고 김상순배우가 맡았던 역할로, 잘못 걸리면 끝장나는 종남경찰서 '미친개'로 불리는 형사입니다.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가진 것은 근성과 독기뿐인 마이웨이 형사인 상순은 부정부패로 얼룩진 현실에 지쳐갈 때쯤, 쇠뿔 같고 타협 없는 별종형사 박영한을 만나 인생의 변화가 생깁니다. 이제훈 이동휘 두 배우가 어떤 콤비연기를 보여줄지 관심을 모읍니다.
- 종남서 불곰팔뚝 조경환 역 : 최우성
훗날 종남경찰서의 불곰팔뚝으로 활약하는 조경환 역은 연기파 신예 최우성배우가 맡았습니다. 원작에서는 조경환 배우가 맡았던 캐릭터로, 건실하고 예의 바른 청년이지만 불의 앞에서는 참지 못하는 상남자형사입니다. 남다른 괴력을 가진 에이스 쌀집 청년이 박영한 같은 자랑스러운 나라의 일꾼이 되고자 종남경찰서로 들어옵니다.
- 종남서 제갈량 서호정 역 : 윤현수
주목받는 배우 윤현수는 명수사관이 꿈인 고스펙의 엘리트형사이자, 훗날 종남경찰서의 제갈량이 되는 '서호정'역을 맡았습니다. 스마트하지만 과한 자신감으로 수습 불가능한 실수를 저지르기도 하는 허당미가 충만한 반전 캐릭터로, 인생에서 가장 큰 시련을 맛보게 된 시점에 박영한 형사를 만나면서 격변을 맞게 됩니다. 원작에서는 김호정 배우가 맡았던 역할입니다.
- 서점 '종남서림'의 주인 이혜주 역 : 서은수
원작에서는 노경주 배우가 맡았던 캐릭터로, 서점 '종남 서림'의 주인입니다. 돋보이는 미모에 똑 부러지는 성격에 소유자인데요. 추리소설로 갈고닦은 범죄지식과 시장 사람들을 기반으로 한 정보력으로 수사에 단서를 제공하는 이 역할은 서은수 배우가 맡게 되었습니다.
- 경찰을 꿈꾸는 여고생 봉난실 역 : 정수빈
미래의 경찰을 꿈꾸는 여고생인 봉난실 역할은 정수빈 배우가 맡았습니다. 사랑스러운 미소와 외모의 소유자로, 해맑고 씩씩한 성격이지만 보기보단 강단 있고 단호한 인물입니다. 동서양의 탐정소설을 두루 섭렵한 추리소설 마니아이자 장차 대한민국 최초의 여형사라 될 거라는 야망을 품고 있습니다.
- 노년 박영한 역 : 최불암 (특별출연)
수사반장의 상징인 최불암배우가 노년의 박영한역으로 특별출현 하신다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에서 TV속 수사반장으로 출연하셨을 때도 많은 분들이 반가워했는데 진짜 수사반장에서 볼 수 있다니 놓쳐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4. 수사반장 1958 스트리밍 (OTT)
드라마 수사반장 1958을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웨이브, 디즈니플러스입니다.
최고의 국민 드라마의 귀환을 위해 모인 히트 메이커들 역시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영화 '공조'와 '창궐'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김성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꼰대인턴' '검은 태양'을 기획한 MBC 드라마 IP개발팀이 발굴한 신예 김영신 작가가 집필을 맡았으며 '김 과장' '열혈사제' '빈센조' 등을 집필한 박재범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기대감을 더합니다.
수사반장 1958 제작진은 "청년 박영한을 새롭게 완성할 이제훈의 열연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면서 "박영한 형사가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펼치는 화끈한 활약, 낭만과 유쾌함이 살아있는 아날로그 수사의 묘미가 짜릿한 재미를 선사한다"라고 전했습니다.
1차 티저영상이 공개되자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통쾌한 수사로 감동과 카타르시스를 모두 안겨줄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한국형 수사물의 전설 '수사반장'의 프리퀄, '수사반장 1958'은 오는 4월 19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됩니다.
출처: MBC